수능 등급컷 2022

 

지난 수능 등급컷 원점수 표준점수를 통해 내년 2023 수능 등급컷을 미리 예측하고 준비를 해 볼 수 있죠. 아래 표를 통해 2022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전국대학교 순위 및 세계 대학교 순위, 하버드 대학교 장학금 및 입학 자격 등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 등급컷 2022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확인하기

 

국어 수능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2021년도와 동일한 1등급 131 표준점수 입니다.  2등급은 작년 표준점수 125에서 1점 낮아진 124점 입니다. 2등급 비율은 2021년도 수능컷보다 조금 높아졌는데요, 2022년도 국어 영역이 2021년도보자 조금 어려웠던것으로 나타납니다. 

 

 

수학 수능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2021년도에 치러진 수능 인원과 비율을 확인하실 수 있는 표 입니다.  

 

 

국어영역의 경우 화법과 작문을 선택한 응시자 비율이 70%이고 언어와매체를 선책한 수능 응시자는 30%로 집계 되었습니다. 수학의 경우에는 확률과 통계를 선택한 응시자가 51.6%, 미적분은 39.7% 그리고 기하를 선택한 응시자는 8.7% 입니다. 

 

 

 

 

 

영어

영어의 경우 등급 구분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90 이상을 1등급으로, 그리고 10점 단위 기준으로 각 1등급씩 하등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2022 수능 등급컷에서 1등급을 맞은 응시자의 비율은 6.25 % 로 10%가 안되는 비율입니다. 가장 많은 등급은 3등급으로 25.16%가 나왔고 그다음으로 21.64%의 2등급이 나왔습니다. 2~3 등급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네요. 

 

 

한국사

한국사는 상대적으로 쉽다는 생각이 있지만 점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5점만 나가도 한 등급이 강등되어버립니다. 양날의 검과도 같은 과목입니다. 

 

 

사회탐구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지리, 세계지리, 동아시아사, 세계사, 경제, 정치와 법, 사회문화 의 각 등급 구분점수와 인원, 비율 표입니다. 생활과 윤리 과목에 굉장히 많은 응시자가 몰려있네요. 생윤의 1등급과 2등급의 비율이 꽤 차이가 많이나는데요. 1등급은 10.07%, 2등급은 2.11% 그리고 다시 3등급은 10.97% 입니다. 

 

 

과학탐구

수능 선택 과탐의 경우 생명과학I 과 지구과학에 많은 응시자가 몰렸습니다. 과탐의 경우 전체적으로 1등급의 비율이 낮은데요, 등급에 따라 피라미트 형태의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제2외국어 에서는 일본어의 인기가 가장 높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와 매우 비슷한 문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쉽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수능 등급을 따기 위한 선택지로 인기가 있는데요. 일본어를 살펴보면 1등급의 비율은 1.49%로 매우 낮고, 그 다음 2~6등급의 비율이 비슷비슷하게 포진되어있습니다.

 

수능 등급컷은 매년 변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자료들을 충분히 살펴 본 후, 예상되는 시나리오를 짜서 눈치싸움을 잘 해야만 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총 동원해서 원하는 대학으로 갈 수 있도록 계획을 치밀하게 세워야만 하죠.

 

성적이 잘 나왔다 하더라도 눈치싸움에 실패하면 갈 수 있는 대학도 가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발빠르게 움직여서 선택의 폭을 넓게 잡고 철저한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수능 등급컷 2022 원점수 표준점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안정적인 준비를 위해서 입시상담, 진학 선생님과의 상담을 적극 활용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기는 싸움은 정보를 얼마나 수집하고 파악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공부를 하는 도중 틈틈히 입시에 대한 정보도 파악하고, 부모님과의 합심으로 탄탄한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대학 정보!

한국 국내 대학 순위 2022 (이과 문과 리스트

 

한국 국내 대학 순위 2022 (이과 문과 리스트

한국 국내 대학순위 2022 새롭게 확인해보세요. 이과와 문과 리스트 또한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전세계 대학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전 세계 대학 순위 2022 랭킹 (서

completeone.tistory.com

 

미국 아이비리그 란? Ivy League 대학 뜻 위치 2021 순위

 

미국 아이비리그 란? Ivy League 대학 뜻 위치 2021 순위

아이비리그가 왜 미국 명문대를 뜻하는걸까? 아이비리그 대학 아이비리그 뜻 Ivy League 라는 것은 본래 미국에 있는 대학 스포츠 리그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이 리그에 소속되어있던 대학들

completeone.tistory.com

 

하버드 대학교 입학조건 및 합격률 통계 학비 등록금

 

하버드 대학교 입학조건 및 합격률 통계 학비 등록금

가장 똑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곳이라고 유명한 하버드 대학교는 매사추세츠 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버드는 4.6%의 매우 낮은 합격률을 가지고 있는 아이비리그 대학교로 하

completeone.tistory.com

미국 대학교 순위 1~200위 정리 - 이승만 대통령 졸업 프리스턴, 하버드, 콜롬비아

 

미국 대학교 순위 1~200위 정리 - 이승만 대통령 졸업 프리스턴, 하버드, 콜롬비아

2020년 기준 미국에 있는 전체 대학 중 1위~200 위 (202) 까지의 순위 표 입니다. 1,2,3위는 우리에게도 가장 유명한 학교인 프리스턴, 하버드, 콜롬비아가 차지 했고 그 뒤를 이어 메사추세스, 예일,

completeone.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